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브랜드평판]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6월 빅 대박

카테고리 없음

by 스타슈퍼 2020. 4. 7. 11:05

본문

>


>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블랙핑크, 3위 트와이스 순으로 분석됐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 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9년 5월 20일부터 2019년 6월 21일까지 아이돌 그룹 100개 브랜드의 빅데이터 154,628,971개를 추출하여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커뮤니케이션지수, 블로그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고 한다. 2019년 5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67,938,260개와 비교하면 7.93% 감소했다.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의 카카오톡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중심으로 만들어진 지표다.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의 평판을 분석하고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평가, 미디어에 대한 관심도, 소비자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 평판 에디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됐다.2019년 6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ITYZ, 뉴이스트, 엑소, 아이즈원, 마마무, 여자친구9, 세븐틴, 소녀시대, AB6IX, SHINFINITE, DRIENDS, WIMENTER, WE, BAST, BAST 순으로 나타났다.1위,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3,888 미디어지수 2,656,309 소통지수 6,247,010 블로그지수 6,324,617로 브랜드평판지수 19,031,824로 분석됐다.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24,441,487과 비교하면 22.13% 하락했다.2위, 블랙핑크(지수, 제니, 로제,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447,744 미디어지수 658,928 소통지수 3,089,805 블로그지수 2,392,899로 나타나 브랜드평판지수 6,589,376으로 분석됐다.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는 8,002,206으로 17.66% 하락했다.3위, 트와이스(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7,632 미디어지수 769,132 커뮤니케이션지수 1,320, 278블로그지수 2,189,586으로 브랜드평판지수 6,386,629로 분석됐다.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는 7,702,170으로 17.08% 하락했다.4위 ITZY(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769,384 미디어지수 1,143,281 소통지수 2,325,374 블로그지수 1,873,788로 나타나 브랜드평판지수 6,111,828로 분석됐다.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1,573,585와 비교하면 288.40% 상승했다.5위, 뉴이스트(JR, Aron, 백호, 황민현, 렌) 브랜드는 참여지수 668,712 미디어지수 2,100, 515 소통지수 1,422, 677블로그지수 1,692, 100으로 브랜드평판지수 5,884,004로 분석됐다. 2019년 5월 브랜드평판지수 5,273,303과 비교하면 11.58% 상승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9년 6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순위에서 방탄소년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2019년 5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67,938,260개와 비교하면 7.93% 감소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06% 상승, 브랜드 이슈 19.75% 하락, 브랜드 소통 0.58% 상승, 브랜드 확산 8.58%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아이돌 그룹에 대한 긍정적 비율 분석은 긍정적 비율 52.88%로 5월 긍정적 비율 53.29%보다 8.21%포인트 하락했다고 밝혔다.이어 "2019년 6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의 평판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세계적이다, 열광한다, 사랑한다'가 높았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ブリー블리, 런던, 유튜브'가 높았다. 긍정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이 84.20%를 기록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 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해 발표하고 있다.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의 2019년 6월 빅데이터 분석은 2019년 5월 20일부터 2019년 6월 21일까지 아이돌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 분석과 브랜드 평판 모니터를 중심으로 진행됐다.2019년 6월 아이돌 그룹 100대 브랜드 평판 100위 순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ITYZ, 뉴이스트, EXO, 아이즈원, MAMAM, 여자친구, 이달의 소녀, TOMORRO BENTER, 인피니트, IFINCE, GINGE, WE, BLACKINE, HOPE, THE, Y! BAGUNGER BO, Y! BA, HER BE, HOPE, Y! SCHER CUNGE Y! SCH, 피에 탤런트, 위키미키, EXID, 라붐, 블럭비, 누아르, 세븐어클락, 체리블렛, 프로미스나인, 브로맨스, 베리굿, 스트레이키즈, 2AM, 다이아, 트레이, 걸스데이, 에이티즈, JYJ, 레이디스 코드, 젝스키스, 애프터스쿨, 에버글로, 빅플로, 빅플로, 크로스진, 브랫, B95, 아이즈, 아이즈, 아이즈 클럽, 에지, 에지, 에지, 에지, 에지, 에지, 에지, 에지, 에지, 에지, 에지


>